2021. 01. 01
사단법인 울산환경기술인협회장 유 동 기
안녕하십니까?
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새해가 밝았습니다.
환경기술인과 가정에 올 해도 성취하고 소망하는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.

지난 한해 전염병과 더불어 찾아온 경기불황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산업현장에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환경기술인 덕분에 경제성장과 안정을 이루었다고 생각합니다.

올해에도 급변하는 환경 여건에 맞는 “협회 운영활성화 및 역량강화” 라는 기본방향을 토대로 회원들과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소통 활성화(비대면 포함) 및 정보 교류, 교육 기회 확대 등으로 각 회원사의 업무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하겠습니다.
또한, 민간환경감시단 운영으로 매일 자율환경순찰을 실시하여 악취발생 저감 등으로 지역환경 보전에 기여하고, 중소기업 환경컨설팅을 실시하여 전문가 수준에서의 환경진단을 해 줌으로써 소규모 사업장의 환경관리 수준을 한층 더 높여 함게 멀리 가고자 합니다.
하지만, 진행 과정에는 여러가지 어려움도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.
현재는 환경기술인 혼자서 빠르게 변하는 정보 등에 대응한다는 것은 결코 녹록치 않을 것입니다.
이럴 때 일수록 협회를 통해 더욱 더 협력하고 통합, 상생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
울산환경기술인 여러분!
올해에도 각 회원사별로 “경영의 녹색화! 사업장의 녹색화! 제품의 녹색화! 지역사회의 녹색화!”를 위해 다 같이 노력하시길 바라며, 소극적이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환경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갖고 위기 변화에 대응하는 슬기로운 환경인이 되었으면 합니다.
항상 환경기술인 여러분의 입가에 웃음만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.

감사합니다.